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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사과문 '인터넷 품질 저하' 요금감면사회이슈 2021. 4. 21. 16:42
최근 KT가 초고속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사과문을 발표하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에게 개별 안내를 해 사과를 하고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을 하겠다고 했는데요.
앞서 KT는 유명 정보기술(IT) 유튜버인 '잇섭'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용 중인 KT의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100메가 비피에스(Mbps) 수준에 그친다고 주장하면서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습니다.
정부는 실태조사에 나섰다고하는데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에 발생한 KT 10기가(Giga) 인터넷의 품질 저하에 관련하여 사실 확인을 위한 실태점검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사의 고의적인 인터넷 속도 저하 및 이용약관에 따른 보상, 인터넷 설치 시 절차 등에 대해서 전기통신사업법 상 금지행위 위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입니다.
또한 과기정통부는 국내 현황 및 해외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이용약관에 대한 제도개선도 함께 병행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KT는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한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의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이후 신속히 10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해 총 24명의 고객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즉시 수정 조치를 했다"면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