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르신분들 무릎 연골 찢어짐 증상 확인은 어떻게?
    건강정보 2021. 1. 4. 08:31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보통 어르신들이 나이가 들면 당연히 무릎이 아픈거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당연한 것이 아닌 경우가 많더라구요.

     

    오늘 포스팅 끝까지 읽으시면 도움되시는 정보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은 내부의 문제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무릎은 아파도 어디에 이상이 있는지 본인이 스스로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죠.

     

    대부분의 젊은 층에서는 무릎이 아파도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 체중으로 인해서라 생각하고 가볍게 넘기게 되고, 중장년층의 경우 관절의 나이가 들면서 무릎에 생긴 관절염이겠거니 생각하곤 하는데요.

     

    그러나 무릎이 펴지거나 구부러지지 않는다면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으로 반월상 연골 부분이 손상되었는지를 살펴봐야합니다.

     

    무릎연골은 끝부분에 있는 연골부분과 관절면 사이에 위치한 두가지의 연골로 나뉘게 되는데요.

     

     

     

     

    반월상연골판의 찢어짐의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무릎의 아픔은 물론 압박하는 느낌이 동반되어 무릎 관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생기게 되고, 심하면 앉거나 일어서는 등의 동작을 하는 데에도 불편함이 생길 있어요.

     

    중장년층에게 나타나면비교적 경미한 충격 또는 일상적인 활동만으로도 파열을 경험할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혹시 무릎 안에서 뚝하고 찢어지거나 터지는 같은 느낌, 무릎통증을 느끼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무릎연골찢어짐, 파열을 의심해볼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걸을 갑자기 무릎에서 힘이 빠지는 증상등을 동반하니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이처럼 반월상연골판 파열로 인한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이 있는데도 방치하게 된다면 중요한 부분이라고 있는 십자인대까지 손상될 있으며, 추후 무릎 관절염의 발생 확률이 높아질 있습니다.

     

     

    특히 연골판 파열 부상은 모두 똑같이 발생하지 않고 수직형, 수평형, 방사상처럼 다양한 모습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무릎의 움직임이 안정되었거나, 파열이 작고 증상이 초기인 경우 약물을 넣어주는 방식이나 충격을 이용한 진료처럼 비절개를 이용한 방법을 통해 상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조직에 높은 농도의 포도당이나 콜라겐 성분, 연골 성분 등을 주입해주면서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것과 강화를 동시에 진행할 있는새로운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양반다리를 하고 앉거나 쪼그려 앉기, 무릎을 짚고 일어나기 등의 습관은 관절 내의 압력을 높여 무릎에 좋지 못한 습관이니 자제하는 것이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또, 운동량이 너무 없어도 좋지 않으니 꾸준히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어요. 스트레칭은 운동 전후에는 매우 꼼꼼하게 시행해야 하고, 일상생활 중에도 틈틈이 시행해주는 것이 중요했어요. 충분한 관심과 관리만이 무릎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되니 꼭 참고하셔서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무릎연골찢어짐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당신이 좋아할 만한 컨텐츠 

     

     

     

     

    댓글

Designed by Tistory.